여행, 맛집

속초 쌀국수 맛집 매자 식당

레밍이 2022. 6. 6. 22:21
반응형

저는 본가가 강릉이고 와이프는 속초라 강릉과 속초를 자주가는 편입니다.  속초에서 먹었던곳 중에 먹고나서도 계속 기억에 남는곳이 있었으니 쌀국수집 매자식당이 그랬습니다. 

까만색집이 매자식당이고 대기줄입니다.

매자식당은 베트남출신분이 아닌 속초에 있는 국수집과 고기집이 만나 차려진 식당이라고 합니다. 테이블이 그리 많지 않아서 웨이팅이 긴데 확장하길 기대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15년쯤전 미국 출장갔을때 처음 쌀국수를 먹어보고 베트남 사람들이 운영하는 쌀국수집도 먹어보았는데 이곳의 쌀국수는 한우양지를 듬뿍 넣어 가격이 아깝지 않았고 맛도 쌀국수라기보다 우리나라 고깃국을 먹는것처럼 감칠맛이 나는 맛이었습니다. 여기서 먹고 다른곳에서 양산형 쌀국수를 먹어보면 너무 차이가 많이 난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죠 

메뉴판입니다.

쌀국수치고 값이 비싸네 할 수도 있는데 고기양을 생각하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장쌀국수가 베트남에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처음이라면 꼭 일반 쌀국수를 먼저 추천드립니다. 

웨이팅끝에 들어가서 주문한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고기가 위에 있는게 전부가 아니라 밑에도 있어요 

나시고랭입니다.

맛집답게 쌀국수 외에 다른 음식도 맛있었습니다. 

분짜

분짜는 분짜소스가 참 맛있더군요 쌀국수나 볶음밥 외에 베트남음식은 잘 안먹어봤는데 느낌이 삽겹살비슷한 식감입니다. 

맛집중에는 현지인 맛집과 관광객맛집이 나뉘는 경우가 꽤 있는데 여기는 현지인 맛집에서 시작해서 관광객맛집으로 변하고 있는듯 합니다.  속초에 가게된다면 꼭 한번 방문해서 먹어봐야할 자신있게 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